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12

  • 인사이드 > 김해인이야기

박영민씨, 국민행복 IT경진대회 은상 수상

김해서부노인복지관 컴퓨터 수업 수강생

기사입력 2019-10-10 13: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해시는 지난 1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9 국민행복 IT경진대회고령층 부문서 김해서부노인복지관 수강생 박영민(67)씨가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정보취약계층이 참여하는 경진대회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주관으로 지역예선을 거쳐 전국대회로 치러진다.

 

은상을 수상한 박씨는 서부노인복지관 컴퓨터 수업에 참여해 실력을 닦아 왔으며 지난 7월 지역예선을 거쳐 고령층 부문 경남 대표 4명 중 1명으로 선발됐다.

 

본선에는 각 지역예선을 거친 시·군 대표 1514명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 수상 사진-왼쪽 첫번째 박영민

 

박씨는 금상을 수상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수상 후 3년간 대회에 참여할 수 없는 만큼 내년에는 더 많은 수상자가 우리시에서 나오도록 그동안 배운 것들을 성심껏 동년배들에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면 누구나 시의 시민 정보화교육에 참석해 무료로 배울 수 있으니 언제든 문의해 달라전국대회에 진출할 경우 대회준비반을 편성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주연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김주연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