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12

  • 인사이드 > 김해인이야기

김해 출신 강진택 박사,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2001년부터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재직

기사입력 2020-07-17 11: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김해 출신 강진택 박사(52·국립산림과학원)가 교신저자로 참여한 산림 분야 논문이 최근 제30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과총)에서 전년도 발표된 우수논문 중 창의적 연구활동으로 과학기술 향상과 선진화에 기여한 과학기술자에게 주는 국내 과학기술 분야 권위 있는 상이다.

 

과총은 19669월 창립돼 국내 590개 과학기술단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과학기술 공동체 총본산으로 500만 과학기술인을 대표, 대변하며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국제경쟁력을 견인하고 있다.

 

30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논문은 수간곡선식을 이용한 우리나라 신갈나무의 재적 추정으로 산림 분야 유일한 수상이라 의미를 더한다.

 

해당 논문은 한 그루의 나무 부치를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추정하는 함수식 개발에 대한 논문으로 목재시장에서 나무를 사고 팔 때 기본단위인 나무의 양을 나타내는 재적을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어 우리나라 산림재산에 대한 가치를 더욱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 박사는 기초과학 분야 논문이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갈수록 기초과학 전공 젊은 연구자들이 줄어들고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진영 출신인 강 박사는 진영금산초교, 진영한얼중, 김해고(12)를 졸업하고 국립경상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1년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원를 시작으로 임업연구사를 거쳐 임업연구관으로 재직 중이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정숙경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정숙경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