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9 09:50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시,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 경남 최초 재인증에 우수기관 선정 -

기사입력 2021-11-24 15: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 행안부 주관 2021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된 김해시 민원실 모습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시·도교육청, 국세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해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행정안전부는 서면심사, 현지검증, 암행평가, 고객만족도 평가 등을 거쳐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 신규인증 18개 기관과 재인증 14개 기관을 선정했으며, 김해시는 2018년 첫 인증을 받은 후 다시 인증을 받게 됐다.

 

경남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을 받은 기관은 김해시가 처음이다.

 

또한 시는 이번에 재인증 받은 14개 기관 중 4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다시 한 번 ‘민원행정서비스’ 분야 강자임을 입증하였으며, 2024년까지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한다.

 

시는 △통합순번대기시스템 도입 △사회적 약자 우선배려창구 운영 △스마트 건강쉼터 운영 △유니버셜디자인 도입 서식대 △수유실․인터넷카페․북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 운영을 통해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전문분야 민원상담실 운영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외국인주민 민원서비스 제공 △항공열람시스템․전자민원편람 등의 고객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 재인증 기관에 걸맞게 앞으로도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