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9 09:50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시,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

25일부터 온라인‘경남 바로 서비스’신청 가능

기사입력 2021-11-25 13:0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25일부터는 ́2021년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사업 ́ 신청을 방문 접수와 함께 온라인 신청 서비스인 ́경남 바로서비스 ́로도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2021년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사업은 전세보증금 2억원 이하의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의 무주택 청년(만19세~39세) 또는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가구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남도와 함께 올해 7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이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해야 하는 전세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보증상품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서울보증(SGI) 등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19년 10월 이후 가입자는 시청 공동주택과를 방문하여 지원 신청이 가능했으나 신청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남도 누리집의 비대면 온라인 신청 플랫폼인 ́경남 바로서비스(https://gyeongnam.go.kr/baro/) ́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강한순 공동주택과장은 “전세 품귀현상과 역전세난 위험에 따라 청년, 신혼부부 임차인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 가입을 통해 전세보증금 보증사고 예방과 경제적심리적 부담 경감으로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