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9 09:50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2021 복지기관(노인분야)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음악반 결과발표회 실시

기사입력 2021-11-25 14: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직무대리 임주택)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4일(수)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지원흥원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년 복지기관(노인분야)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음악반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결과발표회를 실시하였다.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사회‧문화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욕구의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공모하였으며, 3월 31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35회 진행된다.

 

음악반 수업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거리두기 단계를 실시간 적용하여 대면, 비대면, 분반을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다. 또한 금일 결과발표회는 수강생 어르신들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합주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악기(우쿠렐레, 헨드벨 등)를 활용한 연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협업을 통한 성취감 달성 및 연대감 증대, 우울감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를 도모하고자 실시하였다.

 

이를 뒷받침하듯 “나이가 들어도 악기를 배우고 함께 연주공연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결과발표회까지 많은 연습과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우려한 것 보다 잘 무리된 것 같아 뿌듯하다.”, “그동안 함께 악기를 연주하고 어려운 부분은 소통을 통해 해결하면서 마음속의 외로움이 사라지고 우울한 감정이 줄어들어서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한편,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공연 관람을 계획하여 동영상 자체 제작 후 배부를 한다. 참여자의 실력을 발휘한 영상 시청을 통해 동년배의 어르신들의 참여 동기를 드높이고 고품질의 교육 참여를 독려하여 노년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공연 영상은 유투브 ‘김해시복지재단’ 채널을 통해 무료 시청 가능하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속적 학습과 지역사회활동을 통한 지역 어르신들의 성공적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310-8400 또는 www.ghsenior.or.kr로 문의하면 된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