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12

  • 뉴스 > 교육/문화/행사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한국관광공사 주관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1-12-16 09: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미술관에서 즐기는 요가, 전시, 체험 프로그램 호평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관장 안규식)은 지난 10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프로그램 <즐거운 클레이>는 코로나19로 외부생활이 어려운 요즘, 미술관에서 요가와 도자체험, 전시투어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지난 11 ~ 12월 두 달 동안 8회에 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한 평가를 위해 현장을 방문한 심사위원들과 전문가 평가단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부터 진행되었으며 이색 지역회의명소(유니크베뉴)만의 고유한 매력을 담은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MICE 개최지의 매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올해 처음 시행했다. 공모는 약 3개월 간 진행됐으며, 전문가 평가와 일반인 온라인 체험관 투표 등의 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대상 1, 최우수상 2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상에는 한국의 집(포구락n), 최우수상에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즐거운 클레이), 공동최우수상에는 생각하는 정원(한국 파란나무 만들기)이 수상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최우수상 수상 특전으로 1,000만원 상당의 홍보 및 마케팅을 내년도에 지원 받게 되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마스크 너머로나마 관람객들의 환한 미소를 볼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하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지원해준 한국관광공사와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만의 독자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정선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김정선기자 (jsinmun@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