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10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붐업)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기업은 경제적 이익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개인, 동아리, 단체 등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창업과 사회적기업 진입과정에 필요한 필수교육인 창업아카데미와 전문가 멘토링 교육 이수 후 경진대회(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팀당 창업지원금 1,000만원이 지원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2018년부터 39개 창업팀을 지원해 왔으며 이 중 7개팀이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해 ▲(주)코코드론(드론제작 및 교육) ▲㈜스펠크리에이티브(미디어콘텐츠) 등 사회적기업 2개사, ▲㈜씨제이바이오코스메틱연구소(지역특산품 활용 화장품) ▲㈜사람과 공기(냉난방기 세척․필터 교환) ▲㈜개락당(도자기) ▲㈜가야양조장(프리미엄 막걸리) 등 예비사회적기업 5개사가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선정팀을 5개로 줄이고 창업지원금을 1,000만원으로 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팀을 집중 육성한다”며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일자리정책과(☎055-330-3456) 또는 김해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정선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