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12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창업카페, 메타버스 업무협약으로 청년창업 새롭게 견인

기사입력 2022-01-14 14: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운영중인 김해창업카페에서 오는 27일 ‘지역 청년창업의 새로운 기회, 메타버스’ 교육을 실시한다.

 

당일 교육에 앞서 (사)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한국메타버스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활용한 관내 청년창업 활성화에 나선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관내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관내 메타버스·콘텐츠 기업 유치를 위한 기업 추천 ▲메타버스 분야 사업화 추진을 위한 정보 공유 등이다.

 

업무협약 이후에는 최근 세간의 화두가 되는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 이해 특강, 메타버스 활용 사업화 전략,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과정 계획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교육 말미에는 실제 메타버스 기기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이번 협약 및 교육을 통해 관내 메타버스 이해도 향상은 물론 청년창업의 새로운 바람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년 1월부터 김해창업카페 및 메이커팩토리 직영 운영에 나선 진흥원은 창업은 일상이다!(Life Is Start-Up!)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월에는 김해창업카페에서 쇼호스트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