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시 자원순환시설 현대화사업 2022년 하반기 착공 가시화

코오롱글로벌(주) 컨소시엄이현대화 설시설계 적격자 선정

기사입력 2022-01-18 10: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상기 조감도는 실시설계 적격자의 제안설계 자료로서 향후 변경될 수 있음
 

해시는 자원순환시설 현대화사업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착공이 가시화되고 있다.

 

지난해 6월 기본설계 기술제안 방식으로 조달청에 입찰을 공고하였고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과 환경에너지솔루션() 컨소시엄이 입찰에 참가하여 발주처인 한국환경공단 설계자문위원회 기술심의와 가격입찰을 한 결과 지난해 1214일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실시설계 적격자로 최종 선정됐다.

 

김해시는 기본설계 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대기오염 방지시설인 만큼 실시설계 적격자가 제안 설계한 내용 중 질소산화물 제거를 위한 기존 선택적 촉매환원설비에 선택적 무촉매 환원설비 추가 황산화물, 염화수소 제거를 위한 기본 반건식 반응설비에 건식 반응설비를 추가해 이중화 다이옥신, 먼지 제거를 위한 여과집진설비 용량을 크게 하여 여과포 길이를 증대하는 동시에 여과속도도 20% 이상 느리게 하여 오염물질 처리효율을 보다 높이는 등 기본설계 이상의 기준으로 향후 강화되는 대기환경개선 기준에 부합되도록 했다.


오는 3월까지 실시설계 적격자의 제안설계를 기준으로 폐기물, 기계, 전기·계측, 토목·건축, 조경 등 각 분야를 더욱 개선보완하여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하반기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사업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현대화사업에 따른 주변지역 주민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도 마무리 단계에 있고 연계사업인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과 생활속 행복순환센터 건립사업도 1월 착수해 자원순환시설 주변영향지역 생활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주민 소통 속에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정선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김정선기자 (jsinmun@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