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12

  • 뉴스 > 김해시뉴스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김해기적의도서관

기사입력 2022-01-18 11:0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김해기적의도서관

 

김해기적의도서관은 개관 11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도서관 서비스를 재정비하여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10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새로운 사업으로는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춘 기적의 에코 프로젝트 있다. 탄소중립 캠페인, 업사이클링 체험 및 생태체험프로그램, 환경 분야 특강 등 지속적인 환경 교육과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어린이와 지역 주민들이 녹색도시 조성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기적이네 곤충교실 사진 

지난해 김해기적의도서관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특히 개관 10주년 행사는 월별 테마에 맞춘 유연한 진행으로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지난해 경남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도서관경영, 도서관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종합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공모사업 우수도서관 선정 및 한국예술위원회위원장상 수상에 따른 포상금을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기탁하여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며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였다.

 

김해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계속해서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지역문화 커뮤니티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정선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김정선기자 (jsinmun@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