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12

  • 뉴스 > 경남뉴스

경남 소상공인 사업장 경영환경개선사업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22-01-18 15: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도내 소상공인 대상 1,500개소, 30억 원 규모 사업 시행

- 환경개선비 공급가액의 80%, 최대 200만 원 지원

- 24일부터 2월 11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시군 해당 부서로 신청

 

경상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사업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2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은 1,500개소에 30억 원을 투입하여 사업장 내 옥외 간판 교체, 도배 등 인테리어 개선, 안전·설비시스템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특히, 온라인·비대면 주문 증가에 따른 온라인 홍보 및 포장 용기·쇼핑백 제작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경상남도 내 사업장을 둔 창업 6개월 이상인 제로페이 가맹 소상공인으로 연매출, 사업영위기간, 점포면적 등 경영현황과 사업계획에 따른 우선순위를 정하여 선정하며, 지원금은 사업자 선정 후 이루어진 사업에 대하여 지원한다.

 

다만, 사업자 선정 전 진행된 건, 전년도 매출 증빙 불가 및 국세·지방세 체납 사업장, ·폐업 중인 업체, 무점포 및 위반건축물에 대상 점포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으며, 사업장 이전 및 사업자변경(업종 및 등록번호) 예정인 곳도 제외 대상에 해당한다.

 

지원 금액은 사업장 환경개선에 소요되는 공급가액의 80%로 최대 2백만 원까지 지원된다. 나머지 20% 및 초과분, 부가세 등은 사업주가 직접 부담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경상남도 소상공인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시군 해당 부서로 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및 관련 서류는 경상남도 또는 시군 누리집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서창우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사업장 내 개선 분야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만족도와 수요가 높은 사업인 만큼 더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사업비를 확보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