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6:12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시 초등학교 대상 건강생활실천 위한 ‘건강 꾸러미’ 지원

코로나19 속에서 슬기로운 건강생활 실천

기사입력 2022-01-20 13: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해시보건소는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아동의 주동적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을 위한 건강 꾸러미를 지원한다.
 


관내 초등학교에서 신청을 받아 총 44개교 7,223명 아동에게 각 학교를 통해 전달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의 극대화와 활동이 제한되어 있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건강 꾸러미는 콩나물 키우기 세트, 캐릭터 다이어트 줄자, 알레르기질환 관리를 위한 천연비누제품, 금연블럭 가방걸이 등 총 9가지와 어린이를 위한 식생활, 금연, 신체활동 등 각 분야별 교육자료 및 홍보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대면 수업은 할 수 없지만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콩나물을 직접 재배하고 내가 키운 콩나물을 섭취하므로 야채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증진시키고, 주기적인 허리둘레 측정을 통해 그 나이에 맞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점검 해보는 등 체험과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김해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비만예방 및 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