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정치의원뉴스

[6.1 지방선거]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허성곤 후보 사퇴촉구

기사입력 2022-05-03 18: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동 1지구 도시개발사업 문제점 지적, 도의적 책임지고 허서곤 시장 후보사퇴 촉구



6.1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장 후보에 허성곤 후보(현 김해시장)이 확정되며 국민의힘 홍태용 후보와 본격적인 선거국면에 접어 들었다.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로 선출된 홍태용 후보는 53일 기자회견을 통해 두 번째 실천전략, 혁신교육경제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공약 발표에 앞서 김해의 무너진 경제, 바닥난 지방재정을 지적하면서 허성곤 시장이 자화자찬하는 지역내총생산(GRDP)의 실체를 주장했다. 지역내총생산액의 규모로는 통합 창원시에 이어 경남에서 2위지만, 1인당 지역내총생산액은 12위로 산청군에도 뒤짐을 강조하며, 불타는 소통으로 김해를 바꾸겠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어 김해의 청년들이 미래도 희망도 보이지 않는 고향 김해를

떠나는 이유로 공약사항 이행에 대한 치적 홍보에만 관심이 있고 청년들의 삶을 함께 고민하지 못한데 있다고, 이 예견된 사태를 막지 못하는 안일한 대응과 무능한 청년 정책 탓임을 강조 했다.
 

또한 김해 안동 1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적시하면서 공익을 위한 목적사업도 아니고, 시민은 없고 업자만 있는 사업으로 많은 문제점 나타내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해 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불법적 토지 분할(일명 쪼개기)이 자행되어 공무원들이 징계처분을 받았고, 시장에겐 주의 조치를 요구한 바가 있으며, 토지 소유자들은 민사소송을 제기해 피해보상을 요구 하고 있다"고 감사원 감사보고서를 설명했다.


허성곤 시장은 도의적 책임을 지고 공공의 이익과 선량한 시민들이 더 이상 피해를 보지 않도록 김해시장 후보에서 사퇴할 것을 강력히 주장했다.

 

이어서 홍태용 후보는 지난 418꿈이 이뤄지는 따뜻한 행복 도시김해를 위한 세 가지 목표와 6가지 실천전략, 4대 핵심공약을 제시했다.

홍 후보는 이 날, 6가지 실천전략 중 두 번째 전략인 “100년 먹거리를 준비하는 혁신교육경제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교육이 곧 경제임을 주장하며 교육인프라 구축(우수 고등학교 지원 강화, 명문 사립고등학교예체능 계열 고등학교 설립, 대학 평생교육원 분원 개설, 마을학교 확충), 김해 청년들을 위한 든든한 지원 G-Pass Card 도입 김해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준비할 김해연구혁신파크(G-Research Innovation Park) 조성, 민간투자 유치를 위한 산관 전문 투자청 설립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불타는 소통왕을 내세우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들과 함께 변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홍태용 후보는 앞으로 6대 실천전략에 대한 분야별로 발표를 매주 이어갈 예정이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정선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김정선기자 (jsinmun@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