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 "허성곤후보, 매표행위에 눈멀어 마구잡이식 공약 난발" 비판

기사입력 2022-05-17 14:19 수정 2022-05-17 14: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허성곤 후보가 운영한 김해시 재정
경남 꼴찌
, 전국 최하위권 지적

홍태용 후보“나도 주겠다!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

김해시민 40세 이상 뇌 MRA 의무화.무료화 추진

마지막 공약 다섯, 여섯 번째 실천 전략, 복지(보건의료)와 안전 공약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는 517일 김해시청 브리핑룸에서 6대 실천전략 중 마지막 다섯 번째, 여섯 번째인 복지와 안전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 발표에 앞서, 지난 16일 허성곤 후보가 발표한 10만원 일상회복지원금 공약은, 김해시민을 무시한 매표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지난 2년간 타 지자체에서 자체 지원금 지급 결정할 때는 눈을 감고 귀를 닫고 있다가 선거 때가 되어서야 표를 구걸하고 있다고 말하며, 나라살림연구소에서 발표한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결과 김해시가 시 단위 75개 중 74, 경남 도내에서는 꼴찌를 차지한 점을 강조하고 시 재정이 어렵다는 것을 지적했다.

 

이어 홍후보는 지금은 어려운 재정상황이지만 살림살이를 꼼꼼하게 챙겨 재정건전성이 확보가 되는대로 최우선적으로 전 시민에게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홍 후보는, 다섯 번째,여섯번째 공약을 발표하며 자신이 준비한 사회 안전망을 기반으로 제대로 된 보건의료체계를 갖춘 도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김해형 보건의료체계인 G-Care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동부 경남의 명품 공공의료시설, (가칭)김해공공의료원 조성 출산부터 양육까지출산과 보육을 지원하는 출산양육 패키지 도입 공동육아나눔터자녀돌봄품앗이 확대 삼계동 백병원 부지를 활용해 웰니스(Wellness) 거점과 24시간 아동전문병원 조성을 약속했다.

 

특히, 그는 뇌혈관질환이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이라면서 뇌혈관정밀검사인 MRA를 만 40세 이상 김해시민 대상 의무화무료화 추진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다음으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 김해를 위한 공약으로 내 아이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스마트 스쿨존(School Zone) 환경 구축 어린이 전용 교통 쉘터(대기공간) 구축, 여성안심주택 시범사업 추진 여성안심주택 시범사업 추진을 제안했다.

 

홍 후보는 더 이상 김해는 어처구니 없는 안타까운 사고로 이별의 눈물이 마르지 않는 도시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그리기 위해서 사람과 사회, 환경과 자녀들에 대한 사려 깊은 배려가 있는 계획과 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불타는 소통왕을 내세우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들과 함께 변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낡은 리더십을 청산하고 새로운 100년 미래를 열기 위해 시민들의 열렬한 지지를 부탁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정선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김정선기자 (jsinmun@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