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김해시뉴스

지역 어린이집과 손잡고 가족서비스 확대 나서

- 김해시가족센터, 코아루큰나무어린이집과 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22-05-17 14: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김해시가족센터 진영사업소(센터장 장수한)는 지난 13일 지역 내 가족복지서비스 발전을 위해 진영읍 코아루큰나무어린이집(원장 홍형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다양한 문화 교류와 소통을 통한 다문화 수용성을 제고하고자 시행하는 2022년 김해시 주민참여 지방보조금지원사업 다가치 가족사업을 중심으로 양 기관은 지역 내 다양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을 유지, 형성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정보 교류를 활발히 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다가치가족사업은 결혼이민자에게 신생아 케어에 대한 기술과 기초정보에 대한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는 다문화부모신생아케어교육’,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가족여가문화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공동육아를 유도하는 플라이대디’, 다문화인식 개선을 위해 결혼이민자 강사가 지역 내 다문화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다문화이음 사업등으로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운영된다.

 

홍형숙 원장은 다문화가구의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나라 구분없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가치놀이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다가치가족사업을 제안했었다. 가족전문기관인 김해시가족센터와 함께해서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적극 의견을 내서 시정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녀를 키우고 있는 가족들에게 빠른 정보 전달과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주민들의 욕구가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김해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는 김해시가족센터는 2021년말 진영사업소 개소를 통해 진영읍을 비롯한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가족서비스를 확대하여 주민들이 생애주기에서 유익한 가족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