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장유신도시뉴스

김해율하도서관 「북 페스티벌」, 환경 주제로 열려

기사입력 2022-05-18 09: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김해율하도서관이 개관 4주년을 맞이하며 오는 6, 「북 페스티벌」을 개최.

 

올해는 환경을 주제로 「우리사이 업사이클링으로 UP」을 운영한다. 코로나로 더욱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해 환경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이 시대에, 환경문제에 대해 다같이 생각해 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었다.

 

환경주제특강으로 기후위기! 아이들의 미래이자 우리들의 노후입니다진행되며, 김효남 경상남도기후변화교육센터장이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기후위기 대응에 관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그림책 「도시의 나무친구들」의 최경식 작가와 만남이 진행된다. ‘도시의 나무 생태계 이야기라는 주제로 작가의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와 체험활동으로 우드락 판화만들기를 해본다.

 

또한, 환경을 주제로한 마임마술쇼 지구야 사랑해도 운영된다. 가족단위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마임과 마술로 접근해 재미있고 쉽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김해시 기후변화체험홍보캐릭터인 꽁꽁이포토존도 운영된다. 기후변화 캐릭터인 꽁꽁이는 빙하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로,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도 할 수 있. 폐기책 팝업북만들기, 재활용조명만들기, 청바지레고 키링만들기, 노트패드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율하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도서관행사를 통해 김해시민이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환경개선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 고 밝혔다.

 

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lib.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는 김해공공예약포털(gimhae.go.kr/yes)에서 할 수 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