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시, ESG 선제적 시정 도입지속가능성 높혀 9월 김해형 ESG 행정 툴 개발 시정에 접목

기사입력 2022-05-18 14: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김해시는 ESG를 선제적으로 시정에 도입하기 위해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팀장급 직원을 대으로 ESG 인식 확산 교육을 실시했다.

 

6월에는 실무자인 담당직원들을 대상으로 ESG 인식 확산 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9월에 최종적으로 김해형 ESG 행정 툴(Tool)’을 개발해 시정에 도입할 방침이다.

 

전 세계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ESG 경영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을 고려하는 경영을 말하며 새로운 판단의 필수 요소로서 기업 경영 외에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시는 시정 ESG 내재화와 지속가능한 행정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이날 시의 핵심 리더인 팀장급 직원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 이해도 향상과 인식 확산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ESG 개념 및 맥락 신정부 ESG 관련 정책 동향과 시정 영향 ESG화된 행정은 어떤 모습인가 사례로 본 ESG 행정과 김해를 위한 방향성 등으로 이날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ESG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을 이끌어냈다.

 

18~192일간 내외부 관계자의 관점에서 FGI*를 통해 시정 행정관리체계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내부 관계자는 국별 주무팀장과 관련 실무자, 외부 관계자는 산하기관인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시복지재단, 김해문화재단과 시민단체인 김해YMCA, 김해YWCA,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각 분과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여한다.
 

* FGI(Focus Group Interview) : 동질적인 특성을 지닌 소수의 조사 대상자를 한 장소에 모아놓고 사회자에 의한 좌담형식으로 의견을 청취하는 조사 방법

 

시 관계자는 코로나194차 산업혁명이 가져오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 시정에도 새로운 철학이 필요하다기후위기 시대와 더불어 주요 의제가 되고 있는 ESG를 공공 부문부터 적극 도입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