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장유신도시뉴스

장유3동, 민·관 협력 강화로 보건복지 사각지대 제로(Zero)

기사입력 2022-05-20 14:11 수정 2022-05-20 14: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는 20일 유동 인구가 많은 율하 만남교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위원회 등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합동 가두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한 리플릿 배부 및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한 개인방역 6대 중요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3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순중)는 현재 『우리는 이웃사촌』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특화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건강위원회(위원장 진종호)지역의 건강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과 코로나-19 방역캠페인 전담 실시하는 등 건강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보건복지 이동상담실을 운영하여 즉석에서 일자리 상담 및 욕구조사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였다.

 

, 보건소 서부건강지원센터의 건강증진사업 연계를 통하여 간단한 건강체크 및 건강상담(금연, 구강, 영양)도 진행하였다.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홍보 및 사업운영의 어려움을 겪었으나 원스톱 및 ICT건강돌봄센터 서비스의 재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위원회의 활성화로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안정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