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5:46

  • 뉴스 > 김해시뉴스

김해시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

7월까지 계획 수립 8월부터 복지 실행

기사입력 2022-05-20 16:09 수정 2022-05-20 16: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해시는 20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을복지계획 수립지원단과 담당공무원 50을 대상으로 주민주도형 마을복지계획수립을 위한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컨설팅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 내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가는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때 주민이 주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컨설팅은 15개 읍면동을 3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4일부터 20일까지 3차례 진행했고 앞으로 2회 더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지난 4월 한 달간 읍면동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기초욕구조사를 바탕으로, 마을의 특성을 분석해 마을복지계획의 방향성을 찾는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참여자들의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협업을 이끌어내는 퍼실리테이션 기법으로 진행해 주민들의 마을복지계획 수립 실행력을 한층 더 높였다.

 

시는 이번 컨설팅에 이어 두 번째 마을복지계획 의제 발굴 및 실천과제 도출, 세 번째 지역네트워크 구축 및 자원개발 전략 수립으로 7월 말까지 최종 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8월에는 읍면동별 맞춤형 복지를 실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수립하는 과정에 지역주민이 참여함으로써 공공에서 발견하지 못한 다양한 주민들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마을복지계획 수립 기반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진향성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장유넷 (jsinmun@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